티스토리 뷰

김원경 모델 나이 한혜진


'나혼자산다' 한혜진이 김원경과 하와이 여행을 가서 뜻 깊은 하루를 보낸다고 하는데요.

모델 20주년을 맞은 한혜진은 모델 동기이자 절친인 김원경과 함께 

푸르른 하와이 바다를 배경으로 셀프 화보를 찍는다고... 하와이...캬~


한혜진 절친인 김원경은 그동안 예능 방송 출연이 거의 없어서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외에서 더 알아주는 한국을 대표하는 톱 모델입니다. 모델 김원경 나이 키 학력등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화보 촬영을 할때는 많은 스탭들에 의해 전적으로 스타일링을 받아왔던 김원경 한혜진 두 사람은,

이번 하와이 여행에서는 아무런 도움 없이 셀프로 모든 준비를 해야하는 상황.


주차장 구석에서 손바닥만한 거울을 나눠 보면서 메이크업을 하는가 하면,

직접 선택한 의상을 화장실에 가서 갈아입어야 하는 열악한 상황에 처하면서 톱모델의 자존심을 구기게 되는데...



또한 천하태평한 성격의 김원경과 매사 열정적인 한혜진이 티격태격하면서 반전매력을 보여줍니다.

모델일 때나 카메라를 들 때나 한혜진은 옷 따위 신경 쓰지 않고 모래사장에 드러누우며 정열적으로 김원경을 진두지휘하지만 김원경은 그녀의 열정을 따라가지 못해 짜증을 내다가도 느긋하게 맞춰주는 모습. [한혜진 카메라 : 캐논 200d]




한혜진 김원경 두사람은 디자인만 다르거나 색깔만 다른 옷으로 맞춰 입고 화보 촬영을 진행해 쌍둥이 같은 자매 케미를 선보인다고. 서로의 장점을 부각시켜 가장 예쁜 모습을 카메라에 담을 뿐만 아니라 똑같은 포즈를 취하거나 마주 보며 웃는 등 촬영을 진행하는 두 사람의 찰떡궁합이 훈훈함을 더한다고 해 셀프 화보 결과가 궁금해집니다.



오홀~ 모든 걸 스스로 해야하는 열악한 상황에서도 프로답게 모델 포스가 뿜어져 나오는 화보가 나올 거 같습니다.

김원경 한혜진 두 절친 탑모델의 하와이 극한 여행 기대되네요.


그럼, 모델 김원경과 한혜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모델 김원경 간략한 프로필을 보면,

김원경 나이. 생년월일 1981년 3월2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 한혜진이 1983년생 37살이니, 2살 언니네요.

김원경 키. 177cm. 한혜진 키와 같습니다.

김원경 학력. 서울예대 영화과.

김원경 소속사. 한혜진과 같은 '에스팀 엔터테인먼트' 소속.



애니메이션 영화 주인공 ‘뮬란’처럼 지극히 동양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는 모델 김원경은,

키가 쑥쑥 자랐던 초등학교 5학년 시절 이소라가 슈퍼모델이 되는 것을 보고 모델이 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DCM 모델 고은경 원장과 김중만 작가의 눈에 띄어 고 3때부터 활동을 시작하게 됐구요.




그간 크리스찬 디올, 샤넬 등의 명품패션쇼와 앙드레김·진태옥·이영희·서울콜렉션, 등의 패션쇼, 018 PCS, NUD, CJ몰, 카스, SONY 사이버샷 등의 CF에 출연하면서 급성장했고, 2005년 파리 오트 쿠튀르에 진출하면서 현지 패션인들로부터 ‘동양의 소녀’ 같은 신비감을 지닌 모델이란 극찬을 받아 가치를 한층 드높였습니다. 

미국·일본·싱가포르 등 4개국에 동시 방영된 대한항공 CF도 이때 파리에서 제의를 받은 것.  국내뿐 아니라 뉴욕, 밀라노, 파리 콜렉션 등 여러 무대에 서며 톱모델로 입지를 다졌습니다.



<2012년 광주구장에서 열린 KIA타이거즈와 넥센히어로즈 경기에서 '학다리 시구'를 선보인 김원경> 


김원경 - “나의 성공비결은 ‘미모 지상주의’란 벽 때문에 성형외과에 가서 손대고 싶었던 유혹을 버리고 예쁘진 않지만 독특한 매력을 잘 살린 결과”

김원경 - “큰 키와 달리 발 크기가 중국 전족시대의 여인을 연상하듯 235㎜밖에 안돼 패션쇼 때마다 겹깔창을 끼운 큰 신발을 신고 걷느라 남다른 고생을 했다”

김원경 -  “톱모델의 꿈을 이뤘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고 김원경이란 모델이 패션계에서 하나의 캐릭터나 전형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

작은 눈이 매력이라고 강조한 김원경은 영어를 열심히 배워 동양적인 매력을 외국에 널리 알리는 게 목표라고 합니다.


김원경은 2013년 5월. 포토그래퍼 주용균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무래도 모델이다 보니 사진작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았을 듯 하고, 일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사랑의 감정을 싹터오다가 결혼까지 하게 된거 같습니다.


다음은, 모델 한혜진에 대해 간략게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간략한 한혜진 프로필을 보면,


한혜진 나이. 1983년3월23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

한혜진 고향. 서울시 금천구 출생.

한혜진 키. 177cm B33-W24-H35, 신발사이즈. 250mm 혈액형 O형

한혜진 학력 : 영남초-문성중-동일여고. 경기대학교 미디어엔터테인먼트교육원 패션모델학과.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모델과 석사과정.

한혜진 소속사. 에스팀 엔터테인먼트

한헤진 가족 사항으로 부모님과 남동생이 한명 있습니다.




1999년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지원한 것을 계기로 모델 활동을 시작한 한혜진은,

본인은 정작 생각이 없었지만 어머니가 몰래 지원서를 써서 예선장에 갔는데 현재 에스팀 김소연 대표(당시 DCM 실장)이 한혜진을 눈여겨 보고 캐스팅되었다고... 

모델 할 생각이 없어서 캐스팅 후에도 계속 거절했지만 김소연 대표의 끈질긴 권유로 1999년 11월 제2회 서울국제패션컬렉션(SIFAC)에서 데뷔합니다.




한혜진은 1999년 데뷔 후 장윤주, 송경아와 같이 국내 모델계를 평정한 톱모델이자, 2000년대 중후반 혜박, 故 김다울과 함께 파리, 밀라노, 뉴욕 등 하이패션계를 주름잡았던 세계적인 패션모델. 

해외에서 모델 커리어를 시작한 한국계 미국인 혜박과, 싱가포르 교포 김다울과 달리 한혜진은 한국에서 성장하여 해외진출에 성공한 최초의 한국인 모델입니다. 현재 한국인 모델들이 해외에서 활동할 수 있게 길을 개척한 선구자.




하이패션 모델로 완벽하다고 평가받는 키와 비율, 런웨이에서 독보적인 워킹, 표정, 포즈, 카리스마로 해외활동 당시 각종 유명 브랜드 쇼에 캐스팅되었는데,  특히 마크 제이콥스 쇼에 6시즌 연속으로 출연, 구찌 쇼 최초의 한국인 모델, 마이클 코어 쇼 최초의 한국인 모델, 타미힐피거 쇼 최초의 아시안 모델, 안나 수이 쇼에서 피날레를 처음으로 담당한 아시안 모델로 유명합니다. 

해외 활동을 정리하고 한국으로 돌아오자 마크 제이콥스가 직접 연락해서 자신의 쇼에 다시 서달라고 부탁한 것은 유명한 일화.


보그 이탈리아와 보그 프랑스 화보를 촬영했으며 DKNY, GAP, 안나 몰리나리의 월드와이드 캠페인 모델에 발탁되었습니다. 보그 코리아 최다 커버 모델이기도 하며 하이패션은 물론 커머셜에서도 활약 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커리어와 더불어 철저한 자기 관리로 데뷔 후 20여 년간 톱모델의 위치에서 꾸준히 활동하는 대한민국 패션모델계의 살아있는 전설.


2013년부터 모델 활동과 동시에 예능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는 한혜진은,

2016년 7월 31일 '나 혼자 산다'에 첫 출연한 후 9월부터 고정으로 합류했고, 다들 아시다시피 전현무와 공개 열애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